ACADEMY
*샹다롬의 국제 자격증의 모든 교육 자료와 과정은 정식 계약되어 지적 재산권을 보호받는 자산 입니다.
SFEH (Sylvothérapie Fédération Européenne d'Herboristerie)
유럽 실보테라피(=숲 테라피) 국제 자격증 소개
벨기에 FEH(유럽 허벌리스트 연맹)의 동일 수업으로 진행되는 숲 테라피 국제 자격증 전문 과정입니다.
실보테라피는 생명력을 높이고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나무의 에너지를 사용하며, 싹눈테라피 (Gemmothérapie) 추출물 형태의 에너지 전달을 통해
우리 신체 & 정신의 배터리를 재충전하고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싹눈 & 새싹도 숲 테라피 일환으로 사용됩니다.
숲 테라피 과정은, 생리학적 구조만큼이나 나무와 인간 사이의 근본적인 유사점을 제시하면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나무와 숲이 우리 몸과 마음에 미치는 치료적 이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① 수업 시작일 7일 전까지 100% 환불 가능
② 3일 전 50% 환불, 1일 전 10% 환불, 당일 취소는 환불 불가
* 문의 : 070 4220 2155 / 카카오톡 : 샹다롬
La sylvothérapie (실보테라피=숲테라피란)?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은 나무 에너지 또는 나무의 정령 존재와의 만남을 통해 항상 나무와 소통해 왔습니다.
살아있는 이 두 존재 사이의 민감한 접촉에 대한 필요성은 산림욕 (FOREST BATHS) 및 때때로 나무와의 접촉에 대한 정신-에너지-영적 접근의 다양한 형태로 업그레이드 되어 실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접근 방식은 1985년 프랑스 산림 관리인 Georges Plaisance이 만든 "SYLVOTHERAPIE"라는 용어로 채택되었습니다.
숲의 치료 효과는 이미 1911년 Lucien Chancel에 의해 설명되었으며, 학회 중에 의사들은 "산림치료"를 제안했습니다.
사실상, 세균학적으로 건강한 숲의 공기는 오존, 발원되는 산소, 나뭇잎에 바람이 마찰되여 생성되는 많은 음이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체에 아주 이롭습니다.
나무에서 생성되는 천연 분자(테르펜, 세스퀴테르펜, 에센셜 오일, 아로마)의 방출은 우리의 스트레스 상태를 줄이면서,
깊이 작용하는 진정한 "치료용" 에어로졸을 형성합니다.
숲 테라피 과정은, 생리학적 구조만큼이나 나무와 인간 사이의 근본적인 유사점을 제시하면서,
이러한 유사점을 통해 수년 동안 과학적으로 입증된 나무와 숲이 우리 몸과 마음에 미치는 치료적 이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진정한 <나무의 가르침> 입니다. 나무의 이 에너지 넘치는 지성은 그들이 보여주는 숲의 비밀스러운 삶의 모습을 통해서도 과학적으로 설명됩니다.
일본과 프랑스 연구자들은 숲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심리적, 생리적 이점에 대한 많은 과학적 증거를 축적했습니다.
실보테라피 15분 후 동맥 혈압 강하 및 심장 박동 개선, 스트레스 감소(소변의 아드레날린 수치 측정),
수면 개선, 부교감 신경계 활동 증가(전두엽 피질의 활동 감소 측정), 면역 증가(알레르기 감소),
NK 세포 증가 종양 및 감염과 싸우는 것으로 알려진, 항노화 호르몬(DHEA) 증가.
하루의 유익한 실보테라피 효과는 5일 동안 지속되며 신체가 진화의 수백만 년을 거쳐온 주요 요소로 자연을 인식하고, 해부학적으로 나무와 많은 유사점을 제시한다는 사실 덕분에 일반적인 웰빙 느낌을 제공받습니다.
그리고 생리학적으로 우리 몸은 자연에 잠기면 자연의 조화로운 리듬과 자동으로 다시 동기화되며 숲의 "고요함"은 우리 내면의 고요함과의 재연결을 촉진하고 우리 내면으로부터 "다른 것"이 나타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삼림욕"의 형태로 시행되는 실보테라피는 일본인의 건강 비법 중 하나로 "신린 요쿠(shinrin yoku)"라고 불리는 이 수련은 최소 2시간 동안 의식적으로 숲 속을 천천히 걷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실보테라피는 생명력을 높이고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나무의 에너지를 사용하며 싹눈테라피 (Gemmothérapie) 추출물 형태의 에너지 전달을 통해
우리 신체 & 정신의 배터리를 재충전하고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싹눈 & 새싹도 숲테라피 일환으로 사용됩니다.
FEH (Fédération Européenne d'Herboristerie/유럽허벌리스트연맹) Martine Delvoie와 Philippe Andrianne은 15년 동안 실보테라피에 대한 역동적이고 종합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들이 제시하고 있는 특별한 호흡 에너지 운동은 실제로 나무와 접촉하기 위해 우리의 감각을 동원합니다.
우리가 볼 수는 없지만 경험을 통해 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숲을 발견하기 위해 우리의 이해력은 필요치 않습니다.
단지 내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운동 전후에 수행된 생체 전기 요법(GDV) 및 생체 공명의 에너지 측정을 통해 나무와 함께 하루를 보낸 후 모든 참가자의 활력 에너지가 상당히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숲은 우리의 건강에 유익한 천연 방향성 물질을 방출하면서 무엇보다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생명 에너지를 축적하고 대기에 확산시킵니다.
SFEH 유럽 실보테라피 (=숲 테라피) 국제 자격증 교재 소개
SFEH 유럽 실보테라피 (=숲 테라피) 국제 자격증 과정에서는 필립 앙드리안, 마르틴 델부와의 [숲테라피 : 건강을 위한 나무 에너지 활용법] 한국어 번역서를 교재로 사용합니다.